728x90
반응형
안녕하세요~ 쀼의로그입니다.
오늘은 한반도를 향해 접근 중인 초대형 태풍 힌남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역대 가장 강력했던 태풍인 '사라'와 '매미' 보다 더 강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 올해 제 11호 태풍이고 4일 밤 제주도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
6일에는 경남 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는데, 9일부터 추석 명절이 시작되는 만큼 그 전에 태풍으로 인한 피해는 크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.
위 지도를 보면 힌남노는 부산과 경남을 지나갑니다. 이번 태풍은 한반도 2배 크기의 사이즈로 워낙 큰 만큼 대한민국 전체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지만 중심은 부산경남을 관통합니다. 태풍과 부산을 생각하니 예전에 태풍 매미때 부산항에 있는 크레인들이 쓰러졌던 기억이 납니다.
https://v.daum.net/v/20030913024826177?f=o
<태풍 '매미">부산항 크레인 11기 전복.이탈
컨테이너화물 하역 차질 불가피 (부산=연합뉴스) 이영희 기자= 태풍 '매미"의 내습으로 부산항 컨테이너 전용부 두의 대형 크레인 4분의 1 가량이 줄줄이 넘어지는 사상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.
v.daum.net
당시 기사를 보면 태풍 매미의 위력이 얼마나 강했었는지 알 수 있는데요, 이번에는 매미보다도 더 강력한 태풍이라고 하니 벌써부터 긴장이 됩니다.
아무쪼록 큰 피해없이 태풍이 잘 지나가길 기다리며 태풍이 지나간 후 가족들과 행복한 추석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. 다들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 끝.
728x90
반응형
댓글